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레뷰 머그컵

레뷰 머그컵

지난 시간에는 레뷰(revU)의 전체적인 서비스에 대해서 레뷰가 가지고 있는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오늘은 레뷰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예스비™가 알고 터득한 노하우를 공개 하려고 한다.

사실 어떤 부분은 예스비™도 알지 못해서 손해를 보았던 부분도 있다. 만약 이미 알고 레뷰를 접했더라면 아마 더 많은 케쉬와 포인트를 쌓았을지도 모른다.

 

이전 글 보러가기 :

레뷰, revu를 새롭게 하시는 분들...

 

● 레뷰걸 2차 이벤트와 당첨

레뷰 활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잠시 레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살짝 소개하겠다. 이전 시간에 떡하니 동영상 한편이 올라와 있었을 것이다. 총 3차에 나눠서 진행하고 있는데(늦은감이 없지 않다) 이 달 30일이 마지막3차 이벤트 종료이니 모두 서둘러 이벤트에 참여 하길 바란다.

예스비™는 1차때 아이리버 도미노8G USB를 받았다. 그 당시 자격증시험과 작은 아버지 가게를 맡아서 하느라 너무 정신이 없어서 축하 포스팅도 하지 못했었다.(늦게나마 레뷰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1차때 키워드를 반절정도 찾다가 포기했었는데, 당첨이 되었다. 아마도 이번에 레뷰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던 적이 있어서 가산점을 받지 않았을까 추측해본다. 여러분도 늦지 않았느니 키워드 찾고 이벤트 홍보도 해서 좋은 소식을 얻길 바란다.

키워드찾기가 꽤 재미있어서 스트레스 풀기에도 좋다. 재미삼아 해보면 좋을 것 같다.(단, 키워드 못찾는다고 오히려 스트레스는 받지 마시길...)

 

 

 ● 레뷰 활용법_글 등록하기

내가 처음에 했던 오류다. 블로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글이 수집된다. 새내기 블로거가 아닌 이상 이전에 발행한 글이 전부 수집 될 것이다. 글을 수집하면 수집된 글 옆에 "등록"이라는 버튼이 생긴다. 이것이 리뷰로 등록하는 것인데(레뷰에서는 모든 글이 리뷰가 되기 때문에 엉뚱한 버튼을 찾지 말아라) 눈에 보이는 "등록" 버튼 그거 맞다. 그것이 레뷰에 글 올리는 버튼이다.

레뷰_글등록방법

레뷰 글 등록하기

이때 수집된 글을 몇시간씩 앉아서 전부 등록하지 말것을 권장한다. 절대 한번에 모든 글을 등록하지 말것~!! 왜냐하면 레뷰는 추천당 나에게 케쉬가 적립되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글을 등록해 버리면 한 두개의 글 외에는 모두 뭍히게 된다. 쉽게 말해 추천을 못받기 때문에 굴러 들어오는 돈!을 못 받는 것이다.

새 글을 발행할때 이전에 발행한 글 1~2개를 추가로 등록해라. 만약에 100개정도 이미 발행 글이 있다면, 이전글 2개를 새 글과 같이 하루에 3개를 등록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최소 3개이상의 추천은 받을 수 있고, 케쉬가 90원이 들어 오는 것이다.(하루에 100원 번다고 치고, 한달이면 3000원이다.) "얼마 안되네" 하겠지만... 최소 추천수이기 때문에 내 글이 추천을 받는 여부에 따라 금액은 천차 만별! 100개의 이전글을 다 등록하는데 적어도 3개월은 걸릴 것이다. 계산해 보면 꽤 큰 금액이다.

 

 

 ● 레뷰 활용법_포인트 쌓기

로그인을 할때마다 포인트가 지급된다. 일정 시간이 지나 로그인이 풀려서 재로그인을 해도 지급된다. 초기 레뷰에 가입하면 축하 포인트 1000점이 지급된다. 그 다음에 로그인, 리뷰글 추천, 아이템 생성등등 레뷰 활동을 하면서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 사용은 지난시간에 설명했으니 알것이라고 생각되니 넘어 가겠다.

포인트 축적도 또 다른 활용포인트가 주어지니 1석2조라 생각되기에 절대 포인트를 무시하지 마라.

또한 로그인을 하루에 한번씩 꼭 하면 좋은 이유는 기왕 로그인하러 레뷰를 방문했으면 로그인만 하고 나올 것인가? 이왕 갔으니 최소 등록된 리뷰 하나 정도는 읽고 나오리라 생각된다. 이것이 곧 내글을 홍보하는 원천이 된다.

앞에서 다음 뷰의 열린편집자와 추천시스템에 대해서 잠깐 애기를 했다. 이곳도 사람이 꾸며가는 공간이기에 비록 가상의 인터넷 공간이지만, 사람냄새가 나는 부분이다. 나를 추천해 준 사람의 글을 읽고 답 추천이 돌아 온다. 다음 뷰보다 왕성하다. 꼭 답추천이 아니더라도 이곳의 추천 시스템이 포인트 적립이 있기에 추천을 아까워 하지 않는다. 내 글을 추천한 사람의 글은 반드시 추천을 한다.(추천글은 다르지만 최소 1개의 추천글은 반드시 있다)

 

 

 ● 레뷰 활용법_글 홍보하기

레뷰 추천

레뷰 추천

이것은 어쩌면 너무나 단순한 방법이다. 이미 위에서 답을 제시했다. 하루에 한번씩 로그인하러 들어간다. 2번에서는 최소 1개의 글이라고 말했지만, 들어가서 조금만 시간을 내면 몇개의 글을 읽을 수 있다.

열심히 추천해라. 반드시 돌아온다. 많게는 두배, 세배, 열배이상으로 돌아 온다. 다음에서 열린 편집자가 되기위해 열심히 글을 읽고 추천을 한다.

여기서도 마찬 가지다. 위에서 말했듯이 추천만 열심히 해도 열린 편집자처럼 우수추천회원에 뽑히면 케쉬가 적립되는 추가 보너스가 있다. 내 글을 홍보하면서 우수추천회원도 되고 케쉬와 포인트도 적립하고 일석4조 아닌가? 단지 추천 하나만으로 얻는 이익이다.

열심히 추천해라. 몇시간씩 앉아서 추천을 누를 수는 없지만, 적어도 로그인해서 최소 10분~30분 정도만 시간을 만들어 추천을 해봐라. 못 읽어도 10개 이상의 글을 읽을 것이고 추천한 만큼 포인트가 쌓이고, 돌아오는 추천도 많아 지게 된다.

 

 

 ● 레뷰 활용법_위젯 활용하기

위 방법들 다 좋은데 구찮다. 레뷰를 하기위해 부러우저를 따로 열어야 하니 구찮기도 할터, 이럴때 내가 쓰는 방법이 위젯을 이용한 것이다. 내 블로그에 보면 각종 배너들이 눈에 띤다. 대충 보면 다 광고로 보이겠지만 아니다. 내가 하는 광고는 구글(포스트상단)과 알라딘(사이드1개와 강좌글에만 넣는 포스트용1개)이 전부다. 나머지는 내가 블로그를 하면서 이용하기 편한 각종 캠페인 위젯과 이웃의 배너들이다.(그러니 맘놓고 눌러도 된다.)

그 중에 레뷰위젯의 활용법이다. 레뷰 위젯을 설치하니 정말 편하다. 블로그를 오면 레뷰 위젯에 보이는 인기글이나 새글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하는데, 추천을 하려면 이때 로그인 하라는 메시지가 뜨기때문에 자동으로 로그인하고 추천을 하게 되는 것이다. 편하지 않나?

위젯 사이즈는 가로, 세로 내맘대로 조절이 가능하다.(외곽이 짤리는 문제점이 있긴 하지만...) 어찌 됬건 위젯만 설치하면 편하게 로그인도 하고 실시간 올라오는 글도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세가지 내용을 간편하게 실천 할 수 있다.

레뷰 위젯

레뷰위젯 블로그에 설치하기

 

 ● 레뷰 활용법_필살기

여기까지 글을 읽었으면 이게 노하우야? 할 것이다.(하지만 이렇게 누가 자세히 설명해주더냐! 딴지 걸지 마라) 마지막 예스비™가 활용하는 필살기 팁을 공개 하겠다.

 

1. 메타사이트 추천을 한방에 레뷰에서 하는 법.

메타사이트가 많다보니 추천을 하는것도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 다음의 뷰를 무시하지 못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검색이다. 내 글의 인기와 추천에 따라 검색도 달라지는 것이다. 이러다보니 뷰의 추천을 무시할 수가 없다. 하지만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여기서 추천을 꼭 해야 되나? 라고 생각 할 것이다. 해야되는 이유를 굳이 설명하자면 블로그 주인장은 추천을 통해서 내 이웃들의 애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rss로 글을 읽거나 할 경우 댓글을 달러 블로그에 가지 않는 이상 그 사람이 내 글을 읽고 있는지를 알 수가 없다.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이 추천인데, 다음뷰의 경우는 비로그 추천이 가능해서 예스비™처럼 열심히 추천을 눌러 줬는데 내 추천은 블로그 주인장에게는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이런 경우가 반복되다 보면 짜증까지 난다.

결국 다음뷰에 로그인을 할 수밖에 없는데 이러다보면 레뷰는 어느새 3km 후방 쯤에나 있을려나? 이런 방법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너무도 간단하다.

다음에 로그인하기 → 레뷰위젯을 통해 레뷰에 방문하기 → 레뷰 로그인하기

→ 인기글, 새글 등을 읽고 추천하기 → 다음과 믹시도 같이 추천하기


2. 아이템을 만들어 블로그 홍보하기.

이 블로그는 디자인관련 컨텐츠를 담고 있다.(지금은 리뷰를 하나 둘씩 올리다보니 잡탕이 되어가지만...) 어찌됬건 주제는 디자인이다. 그중에 웹디자인에 관련된 html과 포토샵, 그리고 블로그팁을 주 컨텐츠로 블로그를 운영해 갈 생각이다.

레뷰에는 아이템이란 섹션이 있다. 아이템에는 리뷰, 아이템, 컬렉션 이렇게 세가지를 만들수 있는데, 리뷰는 글을 수집해서 자동으로 등록만 하면 되기때문에 모두 알 것이고, 아이템과 컬렉션에 대한 것은 활용빈도가 조금 낮은 것 같다.

레뷰 아이템

예스비™가 생성한 아이템들...

 

내 블로그 주제가 뚜렷하다면 관련 아이템을 생성하고 내 글을 등록할때 아이템도 함께 설정해서 넣으면 검색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중 하나다. 예스비™의 아이템관련 키워드를 치면 레뷰에 등록된 아이템이 메인에 뜬다.

내 블로그 글로만 뜰 수 있는 방법은 상당히 힘들고 많은 노하우가 있어야한다. 그러나 레뷰에 아이템을 생성하게 되면 단독으로 블로그 글이 메인에 뜨는 것보다는 조금 더 쉽다. 그것은 레뷰가 대형사이트이기때문에 레뷰에 속한 섹션이 보다 효율적으로 노출이 되는 것이다.

아이템을 만들면 아이템란에 간단히 아이템에 대한 설명을 넣을 수 있다. 그곳에 아이템 설명과 함께 내 블로그로 오는 주소도 같이 넣어보자. 블로그홍보 효과도 누리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으니 1석2조.

 

위의 내용들이 레뷰를 하시는 분들께는 큰 도움은 안될 것이다. 이 글은 레뷰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글이니 이해 바라며, 레뷰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 글이 링크되어 있는 곳:

블코채널[blogkorea]: 웹디자인과 블로그팁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레뷰 아이템[revu]: 웹디자인& 블로그 Tip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posted by 예스비™

이글에 관한 저작권은 예스비™에게 있으며, 무단 전제및 스크렙(퍼가기), 인용, 수정등을 불허 합니다. 이 글의 사용은 공지의 "저작권안내"에 따라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불편하시더라도 가급적 rss로 구독하거나 제 블로그에 직접 방문하셔서 읽으시길 바랍니다. _by 예스비™
제 글이 맘에 드셨나요? RSS구독을 하시면 무료로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로 구독하기
  • 피드버너로 구독하기
  • 구글리더로 구독하기
  • 다음뷰로 구독하기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BLOG main image
    포토샵 강좌, html/css 강좌등 어렵게만 느껴졌던 웹디자인을 초보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튜토리얼, IT 트랜드, 블로그팁과 운영법, 디자인 시각에서 풀어 헤치는 상품 리뷰등, 디자인에 대한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입니다. by 예스비™
    rss

    위젯

    BLOG ★ NIGHT

    Blog♥Rings

    Blog♥Rings Family Blog & Sites T-Blog Web site meta hub site

    구독리스트

  • rss
  • Add to Google Reader or Homepage
  •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Powered by FeedBurner
  • BlogRankers.com
  • Page Ranking Tool